게임/FC온라인 4

FC온라인 선수 추천, 10월 최신 티어 리스트 총정리

김맥킨 2023. 10. 5. 21:27

FC온라인 선수 추천, 10월 최신 티어 리스트 총정리

 

안녕하세요. 원루카입니다. 

오늘은 FC온라인 선수 추천, 10월 최신 티어 리스트를 총정리하고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막 FC온라인을 시작하신 뉴비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장 선수들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FC온라인 공격수 티어

 

FC온라인, 새로운 대장시즌 "CC 호날두" + 여전히 인기 많은 "여러 시즌의 레반도프스키"

 

일단 기본적으로 CC 호날두. 이게 완전히 미쳐버렸다는 평가를 받으며 단연코 1티어 원톱에 등극했습니다. 그간 거북두, 짝발두 등 실제 신계에 도달한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뭔가...뭔가 1% 아쉽다는 평가를 받아오기도 했고 귀속 문제부터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안고 있던 호날두가 상당한 고성능 신규 시즌으로 출시되면서 사용률 급상승 선수가 되었습니다.

 

벌써 사용률 5위까지 급상승했고, 앞으로도 더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 CC호날두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반도프스키의 인기를 식을 줄 모르는데요. 전통적으로 많은 픽을 받아왔던 12KH박주영, BWC, LN, 호나우두, 이언러시, 차범근 등 여러 공격수들과 함게 신규 시즌 공격수들이 늘어나면서 공격수 고착화 현상이 줄어들었다곤 하지만 여전히 23Tots, 22노미니 등 다양한 시즌의 레반도프스키가 큰 인기를 끌면서 명실상부 FC온라인 공격수 원픽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FC온라인 공미 티어 

또리시치 + 아이콘 지단

 

역시나 공미 원톱은 또리시치, 페리시치가 차지했네요. 특히 새로나온 시즌인 CC 페리시치가 거의 원픽을 받으면서 엄청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양발, 속가, 민밸, 감차, 쓰루, 크로스 뭐 하나 빠지지 않는 거의 명품 카드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LAM, CAM, RAM 어디에 두더라도 제 몫을 충분히 해내는 카드라서 앞으로도 더 많은 유저분들이 페리시치를 사용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아이콘 지단이 급상승했는데요. 사실 지단은 지금까지 많이 사용되어 온 선수가 아니었죠. 급여 문제도 그렇고 공미로서 가져야할 핵심적인 스탯들, 예를들면 중거리라던지, 중거리라던지, 중거리 같은 애들이 너무 좋지 않은데다가 가격, 급여 등 여러가지를 생각해보더라도 지단 자리를 대체할 수 있는 선수가 많았기 때문에 잘 사용되지 않았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여러 유저분들에게 픽을 받으면서 레알, 유베의 핵심 공미로 사용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특히나 유벤투스에서는 현메타에 어울리는, 중앙에서 좌우로 뿌려주는 침투패스 형 공미가 거의 전무했기 때문에 지단이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FC온라인 중미 티어 

뉴페이스, CC시즌 + '또또'리시치 + 양발러

 

중미 티어를 보면 '램제'가 나란히 상위 티어를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전통의 강호 굴리트도 여전히 상위에 차지하고 있습니다. CC시즌 페리시치를 중미에 사용하는 유저들이 조금씩 생겨나고 있으며 CC 크로스, CC 유상철 등  뉴 시즌 중미들이 많이 사용되고 있네요. 

 

현메타에서 가장 인기있는 포메이션이 4-1-2-2-1. 또는 4-1-2-3인데요. 수미 1명에 중미를 2명을 두는 전술이 큰 인기를 끌면서 좌우 양쪽으로 뿌려주는 양발 패스마스터들이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중앙미드필더에서는 수비, 공격, 헤딩, 패스, 볼키핑 등 다재다능한 선수들이 선호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크로스, 유상철, 발베르데, 굴리트처럼 육각형 선수들이 많이 포진돼 있네요. 

 

FC온라인 왼쪽 윙어 티어 

"또또또"리시치 + 사라진 그나브리

 

이쯤되면 FC온라인이 아니라 페리시치 온라인이라고 불러야 맞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왼쪽 윙어 역시 페리시치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뮌헨의 왼쪽을 책임져준 그나브리가 순위에 없다는 것도 신기한데요. 페리시치를 어떻게든 구해서 강화를 해야하나 싶습니다. 

 

뮌헨의 핵심 윙어 조합이 그나브리+마네였는데 그나브리가 페리시치에게 자리를 내어준 듯 하네요. 

 

FC온라인 오른쪽 윙어 티어 

 카카, 호드리구, 윌리안의 등장

 

오른쪽 윙어 자리는 크게 변동된 것이 없지만 호드리구와 카카, 그리고 윌리안이 순위권에 들어온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23HW 호드리구의 경우 호드리구 1대장 자리를 차지했으며 22챔 시즌보다 크로스, 밸런스, 침착성 등의 수치들이 상향되면서 많은 픽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짝발인게 좀 아쉽..)

 

카카와 윌리안은 거의 윙어로 사용되지 않았던 카드들인데요. 최신 메타에서 침투형 윙어로 사용되는 듯 합니다. 카카는 스테미너 이슈가 있어서 윙어로 잘 활용되지는 않았었는데 아마도 AC밀란 유저분들이 푸트리와 카카 조합을 선호하시는 듯 하며 윌리안의 경우 첼시, 아스널 등에 기용하며 금카케미를 받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추정되네요. 

 

 FC온라인 수미 티어 

CC시즌 홍명보, 유상철 그리고 벨링엄 

 

유상철의 경우 캡시즌, BWC시즌 등 다양한 시즌에서 많이 사용되어 왔었고 종종 티어에 등장했었으나 홍명보가 티어에 오른 것은 이래적인 것 같습니다. 그 동안 거의 신진호나 이창민에 밀려서 사용되지 않았었는데 이번 신규 시즌에서는 여러가지 스텟들이 상향됐으며 특히 슈팅 스텟이 올라가면서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또 일각에서는 아직 cc 기성용이 자리를 잡지 못하면서 차선책으로 cc 홍명보를 사용한 것은 아닐까...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벨링엄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레알 이적 이후에 많은 픽을 받게 되면서 상위 티어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 레알 유저, 레알 팬들이 많다는 뜻이겠죠? 

 

FC온라인 센터백 티어

센터백은 거의 변화 없음

 

센터백 라인은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뤼디거, 차두리, 우파메카노, 워커 등 거의 쓰는 센백만 쓰여지고 있는 중입니다. 

22챔 김민재 이용자가 증가했는데 급여 250 상향 이후 센터백에 고급여를 쓰게 되면서 한국, 뮌헨에서 김민재-우파메카노가 거의 국룰 조합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C온라인 왼쪽풀백 티어

역시나 변화 없음

 

왼쪽 풀백 라인도 거의 쓰는 선수들만 사용되고 있으며 변동이 없습니다. 이제는 조금 지루할 정도인데요. 뭐라고 설명할 것이 없으니 패스하겠습니다.

 

FC 온라인 오른쪽 풀백 티어 

키미히 OUT, 콰드라도 IN

 

급성미 끝판왕 키미히가 티어에서 사라졌습니다. 급여250 시대다보니 급여가 널널해지면서 더 이상 급성비 풀백을 고집하지 않아도 되니 픽을 받지 못한 것 같습니다.

반면 BTB콰드라도가 상위티어에 올라왔습니다. 역시나 고급여 풀백으로서 안정적인 수비능력, 몸싸움 등 수비력을 강화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방탄 콰드라도가 선택되는 것 같았습니다. 

 

FC온라인 골키퍼 티어 

굳이 말 해야하나? 

그.러.하.다

 

FC온라인 10월 티어 총정리 

네 오늘은 10월달 Fc온라인 포지션 별 티어를 간략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티어표 살펴보시고 팀갈 하실 분들, 뉴비 분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원루카의 게임세상에 많이 놀러와주세요. 

그럼 글 마치겠습니다.

 

'게임 > FC온라인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FC온라인 업데이트 정리  (0) 2023.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