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찍먹리뷰

카드맆 찍먹 한 번 해본다.(카트라이더 드리프트)

show090815 2023. 10. 16. 21:39

카드맆이란?

카드맆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줄임말인데요. 원작 카트라이더가 서비스를 종료한 후 후속작으로 나온 게임입니다. 나온지 오래된 게임은 아니지만 버그가 많다, 속도감이 없다는 문제점이나 서비스나 업데이트 면에서 운영이 매끄럽지 못하여 욕을 먹고 있죠.


카드맆을 직접 해보자!

 

처음 겜임을 접속해보면 이런 화면일텐데 원작 카트라이더와 비교하면 정말 좋은 그래픽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원작 카트라이더를 즐기던 분들에게는 더 어색할 것 같네요;; 


여기서 스피드전 이라고 쓰여있는 곳을 눌러서 여러가지 게임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타임어택으로 변경해서 플레이 했습니다. 자 직접 플레이를 해보아서 왜 욕을 먹고있는지 느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출발! 출발 부스터를 3 2 1 카운트에 맞추어서 전진키를 눌러주면 출발 부스터가 써집니다. 출부를 사용하고 쭉 주행을 합니다. 스피드전 기준으로 쉬프트로 드리프트를 사용하고 드리프트를 하면 부스터가 모입니다. 부스터가 모이면 컨트롤키로 부스터를 사용합니다. 정말 간단하죠? 하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드리프트 한 번 잘못쓰면... 휘청. 아...원래 이렇게 카트가 어려웠나? 


어쨌든 주행을 하다보면 이렇게 결승선에 다다르게 됩니다. 결승선을 지나면 여러분의 기록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타임어택이라서 기록만 갱신하면 끝이지만 스피드전을 선택해서 플레이하면 남들과 경쟁하는 맛도 있으니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카드맆 리뷰 마무리

오늘은 찍먹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해보았는데요. 가끔씩 생각날 때마다 하면 재미있는 정도네요 .

그리고 생각보다 어려웠다는점. 제가 원작 카트라이더도 많이 해보지 않아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카드맆이 그렇게 욕먹을 정도로  좋지 않은 게임인가? 라고 생각해보면 그렇진 않은것 같네요. 그럼 이렇게 오늘의 카트라이더 트리프트 리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 찍먹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신 캐릭터 티어표 4.1버전(2023년 10월)  (0) 2023.10.13